[서울=뉴스핌] 김양섭 기자 = 테크핀 기업 헥토파이낸셜은 자사의 '010PAY(페이)' 플랫폼이 로또6/45복권(이하 로또) 당첨 번호 및 당첨금과 연계하여 자동으로 응모되고 당첨금이 지급되는 리워드 로또 '리또'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리또는 리워드(보상)와 로또를 합친 이름으로, 매주 최대 1억 원의 당첨 행운을 선사한다.
리또는 010PAY앱 내의 '리또 머니함'에 일정 금액을 보관하면 6개의 숫자로 이루어진 리또를 매주 받을 수 있는 리워드 서비스다. 로또 1, 2 등 번호와 리또 번호가 일치하면 로또 당첨금에 비례해 최대 1억 원을 지급한다. 로또 3, 4, 5등에 해당하는 리또를 가진 당첨자에게는 최대 1만 원의 010PAY포인트를 랜덤으로 지급한다. 리또 당첨금은 앱 내에서 010PAY머니, 본인 계좌 등으로 간편하게 현금으로 수령할 수 있다.
리또는 짠테크로도 불리는 기존 앱테크와 비교할 수 없는 큰 혜택을 제공하면서 참여에 특별한 노력이 필요 없는 신개념 앱테크다. 기존 앱테크가 특정 활동을 해야 보상을 주는 반면 리또는 보관금(충전금)만 유지하면 매주 받을 수 있다. 또, 당첨 확인과 당첨금 수령까지 모두 앱 내에서 진행돼 앱 테크를 위한 별도의 노력이 필요 없다. 최대 1억 원의 비교 불가 리워드가 지급되는 만큼 당첨자 선정은 실제 로또 번호를 이용해 과정도 투명하고 공정하다.
리또를 받으려면 10만 원 이상을 010PAY 앱 내 '리또 머니함'에 보관만 하면 된다. 지급되는 리또는 충전금 규모에 따라 ▲다이아 리또 ▲에메랄드 리또 ▲루비 리또 등으로 상이하며 등급이 높을수록 혜택 금액도 높아진다.
리또는 매주 1장이 앱 내에서 제공되며 충전금을 5주 이상 보관하면 매주 5매를 제공해 시간이 지날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리또에 당첨되지 않아도 10주에 한 번씩 아메리카노, 편의점 기프티콘 등을 정기적으로 제공해 충전금을 보관만 해도 혜택을 100% 받을 수 있다.
헥토파이낸셜 관계자는 "리또는 매주 최대 1억이라는 비교 불가의 혜택에 자동으로 응모되는 혁신적인 리워드"라며, "010PAY는 리또를 비롯한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이용할 때마다 고객에게 혜택과 즐거움을 주는 '엔터 핀테크'라는 새로운 핀테크 패러다임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010PAY는 '010PAY 머니'와 '010PAY 포인트'를 이용해 간편 결제, 기프티콘 구매 등이 가능한 플랫폼이다. 010PAY 머니는 계좌이체, 휴대폰 결제 등으로 선불 충전할 수 있으며, 010PAY 포인트는 앱 내 행운상자 확인, 미션 수행, 신용카드 포인트 전환 등으로 모을 수 있다. 머니와 포인트 모두 앱 내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충전한 '머니'는 출금도 가능하다.
ssup8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