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양섭 기자 = 집속초음파(HIFU)와 고주파(RF) 결합 시술의 시너지 효과가 입증되며 피부미용 의료기기 상장사 하이로닉의 신제품 '브이로 어드밴스'도 의료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다.
8일 하이로닉에 따르면 HIFU와 RF의 시너지 효과가 입증된 논문이 최근 'WILEY Skin Research & Technology'에 게재됐다.
이번 논문은 HIFU와 RF를 동시에 교차 조사할 수 있는 브이로리프팅 SD 핸드피스를 활용해 안면 분할 비교 연구를 진행했다.
시술 직후, 4주 후, 8주 후 간격으로 관찰해 본 결과, 임상 참여자들 모두 눈가 주름, 팔자 주름, 턱 선 리프팅, 모공 등의 14개 항목에서 HIFU 단독 시술 대비 HIFU+RF 결합 시술이 평균 1.8배, 최대 13.3배 뛰어난 개선 효과가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
하이로닉 관계자는 "HIFU와 바이폴라 RF의 결합 시술이 모공 크기, 피부 탄력, 눈가 주름 및 피부 보습 등의 개선을 통한 피부 재생력을 향상시킨다는 것이 학술적으로 입증됐다"며 "논문을 통해 HIFU와 RF 에너지 결합 시술의 시너지 효과가 입증된 만큼 향후 피부미용 시장에서 자사 제품의 경쟁력과 판매량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하이로닉은 그동안 국내 최초로 HIFU와 RF 모두 시술 가능한 '브이로리프팅(V-RO LIFTING)'를 선보이며 타사 대비 기술력 우위를 입증했다. 최근에는 HIFU와 RF, RF-Microneedle 시술이 가능한 신제품 '브이로 어드밴스(V-RO ADVANCE)'를 출시하며 선도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의료기기 업체로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다.
ssup8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