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뉴스핌] 이우홍 기자 = 동아대학교는 '2023년 명사초청 특강' 행사를 총학생회·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주관으로 갖는다고 17일 밝혔다.
이 행사는 오는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간 동아대 승학캠퍼스 리인홀 및 뉴턴공원과 부민캠퍼스 김관음행홀에서 오전 9시부터 펼쳐친다. 유튜브로 생중계 되며,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동아대학교 승학캠퍼스 전경 [사진=동아대] 2023.11.17 |
첫날인 21일에는 우리나라 대표 경찰학자·범죄분석가로 알려진 표창원 범죄과학연구소장이 '현대사회와 범죄 심리', 유튜버 궤도(김재혁)가 '과학 소통이 무슨 쓸모가 있을까?'라는 주제로 각각 강연에 나선다.
유튜버 '궤도'는 유튜브 과학 채널 '안될 과학' 진행자로 방송 및 온라인 플랫폼에서 활동하고 있는 과학 전문 크리에이터이자 과학 커뮤니케이터다.
둘째 날인 22일에는 '조선의 4번 타자'로 유명한 롯데자이언츠 야구선수 출신 이대호 씨가 '도전은 끝나지 않았다'라는 제목으로 청중을 만난다.
이어 '꽈추형'으로 유명한 유튜버 홍성우 원장이 '비뇨의학과 성에 대해 몰랐던 사실들-대학생에게 전하는 비뇨의학'으로 강연한다.
총학생회는 행사 기간 중 뷰티와 건강, 라이프, 취업 등의 부스를 운영하며 헌혈 장려·마약 근절·플로깅을 비롯한 캠페인도 진행할 예정이다.
woohong12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