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양섭 기자 = 화장품 소재 전문기업 엔에프씨(대표 유우영)가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홍콩 아시아월드 엑스포에서 열린 '코스모팩 아시아(COSMOPACK ASIA)'에 참가, 자사 완제품(ODM)을 선보였다고 17일 밝혔다.
아시아 지역 최대 규모의 B2B 뷰티 행사인 코스모팩 아시아는 전 세계 화장품 및 미용 전문가들이 모여 최신 기술과 혁신적인 제품을 소개하는 자리로 각광받고 있다. 올해 26번째를 맞는 이번 행사에 2,400여개의 뷰티 관련 기업들이 참가했으며, 글로벌 트렌드를 공유하고 파트너십 구축을 논의하는 등 활발한 교류가 이뤄졌다.
엔에프씨는 이번 코스모팩 아시아에서 단독 부스를 운영하면서 밤(Balm), 스틱 타입 형태의 자사 핵심 라인을 중심으로 총 24개의 제품을 선보였다. 트렌디 하면서도 우수한 성능이 더해진 완제품을 적극 홍보하며, 잠재적 고객사와의 관계 형성에 나섰다는 후문이다. 실제 40회 이상의 업체 미팅이 진행됐으며, 특히 스틱 타입의 클렌징 제품과 고함량 세라마이드밤에 대한 해외 바이어들의 관심이 돋보였다는 평가다.
엔에프씨 관계자는 "빠르게 증가하는 글로벌 인디 브랜드 수요에 맞춰 국내 ODM 기업들의 해외 수주가 증가하는 추세"라며 "해외시장에 자사 ODM 역량을 알리면서 수주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ssup8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