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양섭 기자 = 커넥트웨이브의 해외법인 몰테일이 운영하고 있는 비타트라 독일(vitatra.de)이 와인분야에서 세계적으로 공신력이 높은 와인서처닷컴(wine-searcher)에 입점했다고 13일 밝혔다.
와인서처닷컴은 126여개국 83개의 통화로 약 1,600만개의 주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포털이다. 와인 가격을 비교하여 주고, 전 세계적으로 86,000개의 이상의 와인 기업 정보를 소개하고 있다.
비타트라 독일은 와인 약 900종, 위스키 150종 등 유럽 와인과 영국 위스키를 판매하는 쇼핑몰로서 지난 2022년 하반기 주류 직구 서비스 론칭 후 현재까지 누적 10만명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류 상품 외에도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유럽의 오쏘몰, 드롱기, 일리, 네스프레소 등 다양한 직구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해외직구 주류의 특징은 온라인 결제 이후 빠르고 안전하게 주문자의 집으로 배송해 준다. 특히 한국보다 가격경쟁력이 최대 50%있는 상품들이 있고, 한국에서 구하기 어려운 상품을 발품 팔지 않아도 온라인으로 쉽게 결제하고 직접 집에서 받아 볼 수 있다.
KB국민카드와 제휴하여 23년 12월 31일까지 최대 15유로(한화 21,000원)을 할인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몰테일의 관계자는 "와인서처닷컴 입점을 통해 국내외 고객들은 보다 객관적으로 비교하고 판단하여 유럽의 와인과 위스키를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비타트라 독일은 앞으로도 직구족들의 알뜰 소비와 안전한 배송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ssup8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