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에이스손해보험은 성장기별 치과질환 예방부터 치료까지 포괄적으로 보장하는 '(무)Chubb 미래든든 치아안심보험(갱신형)'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 보험은 치료 목적 치아 종합구강검진, 치아 사진촬영, 스케일링 등의 치아 치료부터 아말감, 컴퍼짓레진, 골드인·온레이, 기타 직·간접 치아충전, 단순·정교·매복치 발치, 1·2·3개 근관 및 엑스레이, 치수절단술 등 유아기부터 성인까지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치아 위험을 기본 담보로 폭넓게 보장한다.
충치 예방을 위해 유아기에 시행하는 치면열구전색술(실란트)치료와 유아·청소년기 치과 치료 시 부담이 큰 부정교합 치료도 특약 부가 시 가능하다. 치면열구전색술(실란트) 치료 특약은 치아우식증 원인인 입안의 뮤탄스균 음식물이 잔류할 수 있는 치면의 홈을 없애기 위해 만 5~6세경 유치가 탈락해 영구치로 바뀌는 시점에 예방 목적으로 하는 치면열구전색술 치료를 담보한다. 부정교합 치료 특약은 턱뼈 성장이 진행되고 유치에서 영구치로 넘어가는 6~10세에 발생하기 쉬운 부정교합 치료를 보장한다. 부정교합이 발생하기 전인 1~2세때 미리 가입하고 보험료는 보장 개시 나이인 6세부터 납입할 수 있다.
이 보험은 1세부터 20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갱신 시 최대 80세까지 10년 갱신형으로 보장 가능하다. 2종 만기환급형을 선택하면 10만원부터 최대 30만원까지 보험 기간(매 10년)이 끝날 때마다 환급금을 받는다. 1종 순수보장형 가입 시 5세 월 납입 보험료는 남자 2만9340원(여자 3만3360원)이다.
보험은 GA보험대리점에서 가입할 수 있다.
모재경 에이스손해보험 사장은 "(무)Chubb 미래든든 치아안심보험(갱신형)은 성장기에 올바른 치아 관리와 시기적절한 예방 및 치료로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도록 하기 위해 개발된 상품"이라며 "어린이들의 건강 관리와 시기별 적절한 치료 제공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 개발에 지속적으로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사진=에이스손해보험] 2023.11.07 ace@newspim.com |
ac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