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오경진 기자 = 프리미엄 수제 과일청 제조사 ㈜이안스푸드글로벌은 태국 스타벅스에 과일청을 공급한다고 7일 밝혔다.
㈜이안스푸드글로벌의 과일청 브랜드인 '포유'는 공정무역 라이센스를 취득하여 친환경적, 윤리적 경영을 지향하고 있다. 특히 원재료를 최상품급 혹은 유기농 제품만 선정해 사용한다. 또한 건강하고 맛있는 과일청을 만들기 위하여 원료 선별부터 제조기술 연구, 청결한 시설 관리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국제식품안전관리 FSS22000 인증 시설에서 엄격하고 안전하게 생산 중이다.
태국 스타벅스에 수출할 과일청을 들고 있는 이안스푸드글로벌의 임직원들 |
태국 스타벅스에 공급되는 '포유 공정무역 딸기청'은 국내산 딸기가 73% 함유되어 있으며, 유기농 설탕을 사용한다. 특히 특허받은 제조 기술로 섬유질이 파괴되지 않아 딸기 본연의 식감을 살렸다.
㈜이안스푸드글로벌 조삼열 대표는 "이번 태국 스타벅스 수출을 통해 한국의 과일청을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과일청 수출을 통하여 국내 농가 경제의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고품질의 과일청을 개발하는데도 앞장서고 기여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카페 재료 전문 쇼핑몰 '마법카페' 로고 |
이어 "앞서 2022년 싱가포르에 수출한 과일청은 올해 10톤을 추가로 수출하며 꾸준한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내수 시장에서의 반응도 좋아 딸기청 외에 다른 과일청을 추가로 수출할 계획"이라며 "향후 태국 스타벅스 수출을 시작으로 홍콩, 베트남, 캄보디아 등 동남아 스타벅스 시장 진출을 논의 및 계획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수출을 위해 다른 과일청과의 차별성을 높이고 맞춤형 마케팅으로 새로운 시장 개척에도 힘을 쏟을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안스푸드글로벌은 ㈜사람에프앤비에서 11월 중 오픈 예정인 카페 재료 전문 쇼핑몰 '마법카페'에서 메인 제조사의 역할을 맡아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양사에서 준비하는 쇼핑몰 '마법카페'는 11월 8일부터 11일까지 제22회 서울카페쇼 코엑스 3층 C, D전시관 S302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다.
ohzi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