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오경진 기자 = 147년 역사의 미국 홈클리닝 브랜드 비쎌에서 무선 습식청소기 '스팟클린 코드리스3681S'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은 무선 스팟클린이 전세계에서 첫번째로 출시되는 국가이다. 누적판매 10만대 이상을 기록한 비쎌 스팟클린 습식청소기는 2019년 런칭하여 습식청소기라는 단어가 생소하던 국내 시장에서 '패브릭 습식청소기'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해 왔다.
신제품 스팟클린 코드리스는 무선 습식청소기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를 채워줄 제품으로 완충 시 최대 30분간 패브릭 청소가 가능하고 전용 포뮬라를 사용하여 얼룩과 냄새를 쉽게 제거한다. 안전성을 최우선 시 하는 비쎌은 포뮬라를 미국에서 전량 생산하며 인체 무해한 '프로 옥시 스팟앤스테인 포뮬라'는 인산염, 염료, 형광발광제 또는 중금속이 들어가 있지 않고 한국환경사업기술원으로부터 안전성을 입증 받았다.
비쎌과 공식수입원 게이트비젼의 만남은 2018년 베를린 국제가전박람회 IFA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IFA를 찾은 김성수 대표가 현재 비쎌 4세대 맥스비쎌 부회장과 만나면서 비쎌의 국내 런칭이 결정되었다. 당시 맥스비쎌은 대한민국에 다이슨을 런칭하여 성공시킨 게이트비젼을 알고 있었고 김성수 대표의 영문이름 Max Kim을 주제로 첫만남부터 자연스럽게 비즈니스로 이어지게 되었다.
스팟클린 코드리스 런칭에 대해 맥스비쎌 부회장은 "한국 시장에 스팟클린 코드리스를 런칭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비쎌은 1876년 창립하면서부터 고객의 니즈를 이해하고 해소하기위한 제품을 개발해 왔다. 스팟클린 코드리스를 통해 강력한 세척력과 무선의 편리함을 함께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11월 3일부터 2주간 더현대서울 5층에서 스팟클린 코드리스를 런칭 팝업행사로 만나볼 수 있으며 다가오는 8일에는 신세계백화점 런칭 라이브방송이 예정되어 있다.
ohzi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