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뉴스핌] 박승봉 기자 = 경기도의회 이혜원 의원은 지난 23일 양평지역상담소에서 경기아트센터 관계자, 양평군 주민자치협의회 관계자, 양평군청 관계자와 경기팝스앙상블 콘서트 문화공연 개최 논의하는 정담회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경기도의회 이혜원 의원은 지난 23일 양평지역상담소에서 경기아트센터 관계자, 양평군 주민자치협의회 관계자, 양평군청 관계자와 경기팝스앙상블 콘서트 문화공연 개최 논의하는 정담회를 진행했다. [사진=경기도의회] 2023.10.25 |
이날 정담회는 양평군민에게 따뜻하고, 풍성한 연말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경기팝스앙상블 문화공연 개최 목적으로 마련된 자리였다.
'경기도 대표 퓨전 그룹' 경기팝스앙상블은 팝, 클래식, 대중가요, 영화음악, 국악 등 우리에게 익숙한 음악을 새로운 형태인 퓨전음악으로 편곡해 현시대에 맞게 구성해 내는 경기도 대표 퓨전그룹이다.
매혹적인 선율과 파워풀한 리듬으로 새로운 장르를 선보이는 팝스앙상블은 지난 1999년에 경기도립 팝스 오케스트라 리듬 앙상블로 창단됐고, 2010년에 경기팝스앙상블로 재구성, 국악과 서양음악의 접목으로 국악퓨전이라는 새로운 장르와 뉴에이지적인 음악을 연주하며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공연장을 신명과 열정의 한마당으로 만들어 내는 팝스앙상블은 언제, 어디서나,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 프로그램과 문화나눔 실천으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특히 국악과 서양음악을 접목시킨 국악퓨전 음악은 경기도뿐만 아니라, 세계무대에서도 색다른 우리 음악을 소개함으로써 매년 초청 의뢰와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이혜원 의원은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의원으로서 양평군민에게 다양하고, 많은 문화 혜택을 제공하도록 노력 중이다. 이에 경기아트센터, 양평군, 경기도의회가 함께 협력하여 올해 12월 중 문화공연이 개최되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1141world@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