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오경진 기자 = 동대문엽기떡볶이가 오늘(20일)부터 11월 12일(일)까지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팝업스토어를 연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지난 2002년 탄생하여 중독성 강한 매운맛으로 사랑받은 동대문엽기떡볶이가 고객들에게 한 발자국 더 다가가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올해로 21주년이 된 동대문엽기떡볶이의 성장 스토리, 앞으로 브랜드가 나아갈 방향 등 엽기떡볶이의 이야기가 다방면으로 담길 예정이다.
팝업스토어에는 고객들에게 신나는 체험을 선사하기 위해 다양한 즐길 거리는 물론, 맛있게 매운 엽기떡볶이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팝업스토어 내에서 이벤트를 참여하면, 취식 공간에서 떡볶이를 먹을 수 있는 교환권을 받게 된다. 이 교환권으로 팝업스토어에서 3가지 종류의 떡볶이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취식 공간에서 즐길 수 있다.
엽기떡볶이 팝업스토어에서 제공하는 3가지 메뉴는 '마라떡볶이', '마라로제떡볶이', '콘치즈 엽기떡볶이'다. 이 중 '마라로제떡볶이', '콘치즈 엽기떡볶이'는 오로지 팝업스토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한정 메뉴다.
'마라떡볶이'는 지난 7월 출시 직후, 엽기떡볶이 특유의 매운맛과 얼얼한 마라 맛으로 전국적인 열풍을 불러일으킨 메뉴다. 동대문엽기떡볶이는 아직 신메뉴를 경험하지 않은 고객들이 마라떡볶이의 매력에 푹 빠지길 바란다고 귀띔했다.
마라떡볶이에 고소한 크림을 더한 '마라로제떡볶이'는 오로지 엽기떡볶이 팝업스토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한정 메뉴다. 마라의 알싸한 맛을 부드러운 크림이 중화하여, 마라 메뉴를 처음 접하는 고객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다른 팝업스토어 한정 메뉴 '콘치즈 엽기떡볶이'는 맛있게 매운 엽기떡볶이에 달콤하고 고소한 콘치즈를 얹은 메뉴다. '콘치즈 엽기떡볶이'는 기존에도 엽기떡볶이 마니아층이 '꿀조합'으로 손꼽던 메뉴인만큼, 고객들에게 폭발적인 반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핫시즈너 동대문엽기떡볶이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21년여간 함께한 동대문엽기떡볶이가 고객들과 새로운 추억을 쌓고자 마련했다"라며 "다양한 이벤트와 팝업스토어 한정 메뉴 등, 오로지 엽기떡볶이 팝업스토어에서만 만날 수 있는 콘텐츠를 신나게 즐겨 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동대문엽기떡볶이는 지난해 11월 엽기떡볶이 앱(엽떡앱)을 개편한 후, 다양한 이벤트와 풍성한 혜택 등으로 엽떡앱 이용 고객 유치에 힘쓰고 있다.
ohzi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