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영기 기자 = 형지I&C는 자사 프리미엄 남성의류 브랜드 '매그넘(MAGNUM)'이 스타워즈 캐릭터들을 디자인에 적용한 '매그넘 X 스타워즈' 콜라보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매그넘 X 스타워즈' 콜라보 에디션 제품은 23FW 시즌을 맞아 전국 주요 매장에서 선보인다. 스타워즈의 전설적인 캐릭터인 다스베이더, 스톰트루퍼, 타이파이터, AT-AT 등의 캐릭터에 매그넘 디자인팀이 아트웍 대표 기법인 3D-레이어와 렌티큘러, 자카드, 고주파 기법 등을 적용해 제품을 구성했다.
형지I&C는 상반기 23SS에는 디즈니 100주년을 기념해 미키마우스 캐릭터에 매그넘의 대표 아트웍 디자인 기법을 적용한 콜라보 상품들을 선보인 바 있다. 당시 친숙한 캐릭터를 활용한 디즈니 콜라보레이션으로 MZ 신규 고객들의 유입 효과가 컸기 때문에 23FW에는 디즈니사의 스타워즈 대표 캐릭터와의 콜라보를 진행하게 됐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한편 '스타워즈 콜라보 에디션'을 선보인 '매그넘(MAGNUM)'은 형지I&C가 2019년 신규 론칭한 프리미엄 캐주얼 남성의류 브랜드로 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등에 입점해 있다.
작년부터 e-커머스로 판매채널을 다변화 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형지I&C의 자사 온라인몰 '하이진닷컴(HYZIN.COM)'을 통해서도 판매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또한 라이브 커머스 등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해 MZ 세대 등으로 고객층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매그넘'은 2023년에 진행한 콜라보에 이어 새롭게 대폭 보강된 디자인팀이 준비한 '24SS 매그넘(MAGNUM) 컨벤션'을 오는 10월 '정동1928아트센터'에서 개최한다. 이 컨벤션을 통해 남성 브랜드 컨텐츠에 목 마른 유통시장에 프리미엄 컨템퍼러리 남성복 브랜드로서의 확장을 알리고, 주력 브랜드로 키워 나간다는 계획이다.
최혜원 형지I&C 대표는 "매그넘은 올 한해 동안 글로벌 브랜드인 '디즈니 코리아'와 함께 전 세계 팬덤을 보유한 캐릭터인 미키마우스, 루카스 필름의 스타워즈와의 아트웍 콜라보레이션 작업을 통해 MZ고객의 감성을 자극하는 브랜드로 가치를 높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프리미엄 컨템퍼러리 남성복 브랜드로서의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