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뉴스핌] 최민두 기자 = 경남 사천시는 우주항공 국민체육센터의 효율적인 운영·시설관리를 위해 시 산하 지방공기업인 '사천시시설관리공단'과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경남 사천시가 우주항공 국민체육센터의 효율적인 운영·시설관리를 사천시시설관리공단과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경남 사천시 우주항공 국민체육센터 전경 [사진=뉴스핌DB]2023.09.14 |
위탁 기간은 오는 18일부터 2026년 9월 17일까지 3년간이며, 위탁 업무는 우주항공 국민체육센터의 운영·관리에 관한 사항이다.
사천시시설관리공단은 풍부한 기술인력을 바탕으로 우주항공 국민체육센터의 초기 운영·관리에 발생하는 건축·기술 부실 등 각종 문제점을 조기에 파악 및 조치할 수 있다.
사천실내수영장(삼천포 지역 소재)을 운영·관리해 온 경력을 바탕으로 시민들에게 안정적인 양질의 서비스 제공도 가능하다.
우주항공 국민체육센터(사천읍지역), 사천실내수영장(삼천포지역) 두 개의 수영장을 운영함으로써 강습 수요에 따라 수영 강사를 유연하게 배치할 수 있는 등 큰 시너지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시와 공단은 올초부터 우주항공 국민체육센터 운영을 위한 타지자체 선진체육시설 견학, 예산 편성, 인력 채용, 시설보완 등 개장에 필요한 준비를 해왔다.
공단은 이번 위·수탁 협약 체결 이후 18일부터 27일까지 8일간 체육센터 시범운영을 실시하고, 시범운영 간 별다른 문제점이 없을 시 10월 중에 정식 개장할 예정이다.
한재천 공단 이사장은 "우주항공청 출범 등 사천시가 우주항공 중심도시로 발돋움 해 나가는 가운데 사천시 최대 규모의 종합체육센터 운영을 맡게 되어 책임감이 막중하다"며 "앞으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 시민들의 복지 체감도가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m2532253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