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양섭 기자 = 국내 노래방 업계 매출 1위 TJ미디어(티제이미디어)는 TJ노래방 기기 풀세트 무료체험 행사가 높은 인기로 성황 중이라고 1일 밝혔다.
TJ미디어 측에 따르면 이번 행사가 업주들 사이 입소문을 타고 관심이 급증하면서 8월 기준 관련 문의가 전월 대비 35% 정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TJ미디어는 지난 7월부터 올 연말까지 타사 반주기가 설치된 노래방 업주를 대상으로 노래방 업계 최초로 단일 제품이 아닌 TJ의 인기 모델 풀세트를 체험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제품 설치부터 회수 비용까지 모두 TJ가 부담한다.
이번 행사는 제품 음향과 성능에 대한 TJ미디어의 자신감에서 기인한 것으로, 그동안 노래방 음향의 고품질 유지를 위해 과감하게 투자를 결정한 경영진의 의지가 반영됐다. 업주들에게는 제품 비교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일선 업소들의 음향 수준을 높여 경쟁력을 확보하고 이를 통해 전체 노래방 시장이 다시 활성화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실제 본 행사에 참여한 경상도 소재 노래방 업주 이 모 씨(44, 남)는 "이번 행사는 실제로 영업장에 설치해서 손님들의 반응을 보고 결정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정말 좋은 기회인 것 같다"며 "직접 경험해 보니 확실한 성능 차이를 느낀다. 노래방 운영 이래 처음으로 고객들로부터 사운드에 대한 호평도 들었다"고 말했다.
TJ미디어 관계자는 "그동안 판매자의 말에만 의존하거나 자의적인 판단으로 구매하는 경우가 많았다"며 "업주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고객들이 원하는 음향의 수준이 어느 정도인지, 일반 제품과 좋은 제품의 차이가 무엇인지 직접 느껴볼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12월까지 타사 반주기가 설치된 노래방 업주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 행사는 가까운 TJ미디어 대리점에서 신청할 수 있고 더 자세한 내용은 TJ미디어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ssup8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