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뉴스핌] 남경문 기자 = 경남 의령군은 군청 방문객들의 편의를 위해 스마트 청사 안내시스템을 구축했다고 13일 밝혔다.
경남 의령군 스마트청사 안내시스템[사진=의령군] 2023.07.13 |
스마트 청사 안내시스템은 터치형 스크린을 통해 군청 내 각 부서 위치와 직원 현황 등 방문객에게 필요한 각종 정보를 제공해주는 시스템이다. 청사 구조는 물론 부서 내 좌석 배치, 담당자 사진, 부재사항, 전화번호 등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다.
조직개편이나 인사이동 시 종이 조직도를 교체하는 번거로움 없이 간단하고 빠른 업데이트를 통해 각종 정보를 현행화하여 방문객의 불편을 줄이고 행정업무의 효율성을 높인다.
군은 방문객의 출입이 잦은 본관 로비에 비디오월과 키오스크(무인안내기)를 설치해 군정 홍보 영상과 각종 행사 포스터를 게시하여 방문객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였다.
부서 사무실 출입구에는 터치형 스크린을 설치해 민원인이 손쉽게 직원과 담당업무를 확인해 필요한 정보를 즉각 찾을 수 있도록 했다. 홈페이지 접속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던 부서별 새소식과 고시·공고를 사무실 출입구에 설치된 터치형 스크린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방문객들의 편의성이 크게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오태완 군수는 "빠르게 변화하는 정보화 시대 흐름에 발맞춰 군민과 소통하는 변화된 행정 환경을 조성하고, 군민에게 효율적인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ews234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