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뉴스핌] 이성훈 기자 = 경기도의회 김재균 도의원이 경기 평택시 송탄소방서 명예소방서장에 위촉됐다.
9일 송탄소방서는 소방서 대회의실에서 직원과 의용소방대장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명예소방서장으로 위촉된 김재균 도의원이 송탄소방서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송탄소방서] 2023.06.09 krg0404@newspim.com |
이날 위촉식은 재난의 최일선 현장에서 근무하는 소방공무원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해 소방정책에 대한 이해도 증진과 안전시책 관심도 제고, 도의회와 소통 활성화 등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명예소방서장에 위촉된 김재균 도의원은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2선 의원으로, 평택시 시의원 3선과 평택시 북부복지관 운영위원장, 평택시 청소년 문화 재단 이사를 역임했다.
현재는 평택 혁신교육포럼 위원, 평택시 협치 위원회 위원 등으로 활동하면서 현장의 목소리들을 의정에 담기 위해 왕성하게 활동중이다.
김재균 명예소방서장은 "다양한 재난현장에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소방공무원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소방행정에 많은 관심을 갖고 각종 재난사고 예방 활동에 적극 참여해 안전 문화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krg040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