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뉴스핌] 조은정 기자 = 전남 장흥군은 '청렴도 향상의 시작은 친절로부터'라는 목표로 다양한 친절 서비스를 연중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지역민의 눈높이에 맞는 현실적인 친절행정으로 청렴도를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친절과 청렴도를 높이기 위해서 ▲미소 가득한 친절운동 ▲역지사지 역할극 워크숍을 통한 체험형 친절역량 교육 ▲친절공무원 선정 등의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김성 장흥군수 "군민 마음 읽는 친절행정 펼치겠다" [사진=장흥군] 2023.04.03 ej7648@newspim.com |
미소 친절운동은 민원인과 눈을 마주치고(See) 미소띈 얼굴 (Smile)로 긍정마인드 (Say yes)를 가지고 간결(Simple)하고 유연한(Soft) 민원처리를 하겠다는 5S 운동을 말한다.
역지사지 워크숍은 일방적인 교육이 아닌 민원인의 입장을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진행한다.
교육은 역할극을 통한 체험형 교육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평소 민원인과 응대과정에서 알아채지 못한 습관이나 말투, 행동을 돌이켜보며 친절행정 서비스를 향상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친절공무원을 선발하여 군 전체에 친절분위기를 확산하고 자긍심 고취를 통해 친절서비스 만족도를 높인다.
김성 장흥군수는 "청렴과 친절은 따로 갈 수 없으며 상호작용할 때 보다 더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다"며, "군민의 마음을 읽는 친절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ej7648@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