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뉴스핌] 조은정 기자 = 전남 나주시천연염색재단은 한국천연염색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전시회를 연다고 20일 밝혔다.
나주시 답례품은 배, 멜론, 잡곡, 쌀, 천연염색제품과 나주목사내아 숙박권, 나주사랑상품권, 나주몰 마일리지 등 총 8종이다.
박물관에서는 배, 멜론, 잡곡, 쌀, 천연염색제품 등 지역 특산품 5종을 선보인다.
나주천연염색재단, 나주고향사랑기부제 특별 전시회 개최 [사진=나주시] 2023.02.20 ej7648@newspim.com |
내달 3일까지 열리는 전시회 기간 전국에서 활동하는 천연염색지도사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사)한국천연염색지도사협회 총회 및 워크샵 등 여러 행사가 박물관에서 개최된다.
재단에서 내놓은 '천연염색제품'은 세계 최고 수준의 대한민국 전통 염색 기법으로 만든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됐다.
나주를 상징하는 꽃인 배꽃(梨花) 장우산, 스카프, 테이블매트, 컵홀더 및 코스타, 넥타이, 수저집, 쿠션, 앞치마, 산수화 가리개 발 등 실생활에 유용하고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천연염색 고유의 멋을 느낄 수 있다.
임경렬 박물관장은 "나주 답례품은 하나같이 땀과 정성이 가득 담긴 고품질 농·특산물로 이번 전시회를 통해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효과가 더해지길 기대한다"며 "박물관 방문을 통해 실용성과 예술성을 겸비한 천연염색제품을 폭넓게 감상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외 지자체에 기부하면 세액 공제 혜택과 지역 답례품을 받는 제도이다. 답례품은 기부금 총액의 30%에서 선택할 수 있다.
ej7648@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