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계절근로자 인건비 적정 기준 방안 마련 '자유토론'
[나주=뉴스핌] 조은정 기자 = 전남 나주시의회가 시민과 함께 자유롭게 토론하는 '나주시의회에 바란다' 의정토론회를 오는 24일 오후 2시 시청 대회실에서 개최한다.
토론회는 이상만 의장의 개회사와 김성기 나주시 농업정책과장의 기조발표, 김병식 나주배연구회장, 김영욱 농어업회의소 사무국장, 김대엽 대성 대표, 송건교 배원예농협의 의견 발표로 진행될 예정이다.
[나주=뉴스핌] 조은정 기자 = 6일 오후 2시 전남 나주시청 대회실에서 열린 제1회 '나주시의회에 바란다' 의정토론회에서 이천중 나주사랑시민회 이사, 김용석 전 서울시의원, 김정숙 나주시의원, 이길선 전 나주시의회 의장, 채선 청소년 상담사가 주제의견발표를 하고 있다. 2023.01.06 ej7648@newspim.com |
두 번째 열리는 의정토론회에는 100여 명의 시민들과 농업 관계자들이 참석한다.
앞서 나주시의회는 지난 1월 2023년 첫 의정토론회를 개최해 지방의회의 미래상을 제시하고 자유롭게 시민들의 의견과 각계 현장에 몸담고 있는 전문가들의 가감없는 제안을 경청하는 자리를 만들어 시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나주시의회는 변화를 선도하기 위하여 지난해 9월 나주시의회 토론회 등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제정했다.
올해 10차례 정도의 토론회를 진행하고, 하반기 정례회 기간 전인 11월 경 토론회 경과 보고대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ej7648@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