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속초시는 주민 편익을 증진하고 시정발전에 기여한 공무원 2인 및 1개 팀을 2022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팀)으로 선정했다.
9일 시에 따르면 우수공무원(팀)은 각 부서에서 우수사례를 추천받아 과제 중요도, 창의성, 적극성 등 6가지 항목을 기준으로 전체 부서 예비심사를 거치고 최종적으로 속초시 적극행정 지원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선정됐다.
속초시청.[뉴스핌 DB] 2022.07.21 onemoregive@newspim.com |
하반기 우수공무원으로는 성수기철 택시 승차난 및 갈등해소를 위한 택시 부제를 49년 만에 해제한 '교통과 민혜경 교통행정팀장' 과 전등 리모컨 도입과 설치를 통해 거동이 어려운 중증장애인 및 고령자의 일상생활의 편리함을 도모한 '노학동 행정복지센터 이형근 주무관' 이 선정됐다.
우수팀에는 관광철 속초해수욕장 폭죽 사용으로 인한 주변 거주민들의 불편함을 질서계도요원 증원, 각종 사회단체 및 유관기관과의 협업 등의 적극적인 행정조치로 폭죽 관련 민원을 해소한 '관광과 관광개발팀'이 선정됐다.
속초시관계자는 "적극행정을 공직사회의 조직문화로 정착시키기 위해 현장의 문제점을 분명히 인식하고 적극적으로 해결하려는 공직자들을 발굴하고 독려하기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