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뉴스핌] 박승봉 기자 = 경기 의왕시는 아동의 참여권 증진 및 실현을 위한 '2023년도 제2기 아동참여위원회'위원을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아동참여위원회 모집 포스터. [사진=의왕시] 2022.12.23 1141world@newspim.com |
시에 따르면 시는 18세 미만의 아동들이 자신의 삶에 영향을 미치는 문제에 대해 직접 참여하고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아동참여위원회를 운영 중으로, 2023년도를 함께 할 18명의 위원을 추가 모집한다.
위원자격은 의왕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거나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만9세이상(초등 3학년)에서 만 18세미만(고등 2학년)까지의 아동이며, 학교밖청소년·다문화가정아동·장애아동·대안학교 등 기타소수집단의 아동들도 원하면 누구든지 지원할 수 있다.
위원들은 아동 정책에 대한 의견 제시 및 아동인권 옹호활동, 아동친화사업 활동에 참여하게 되며, 아동권리교육 교재개발 연구와 아동권리주간행사 아동축제 기획 활동 등에 함께하게 된다.
아동참여위원은 활동 혜택으로 자원봉사 시간 인정 및 우수위원 시장표창,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지자체간의 통합 워크숍 참여 등 문화활동의 기회도 주어진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조하면 된다.
1141world@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