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뉴스핌] 조은정 기자 = 전남 함평군 이장, 주민,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김두관 국회의원 초청 '2022 함평군 이장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함평군은 지난 5일 함평엑스포공원 주제영상관에서 이상익 함평군수, 윤앵랑 함평군의회 의장, 군 의원, 9개 읍·면 이장, 주민, 공무원 등 2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두관 국회의원 초청 '2022년 이장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함평군 김두관 국회의원 초청특강 [사진=함평군] 2022.12.06 ej7648@newspim.com |
이날 강연에 나선 김 의원은 마을 이장을 시작으로 남해군수, 행정자치부장관, 경남도지사 등을 역임하며, 지역주의 타파, 지역이 잘 사는 사회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온 도전의 아이콘이라고 군은 설명했다.
김 의원은 '이장의 신화와 정치적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자치분권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군민의 행복과 함평 미래 발전을 위해 이장님들의 역할을 강조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함평은 이장들과의 소통 및 역량강화 등을 위해 읍면 순회 '이장과의 소통간담회'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면서 "이번 교육이 행정의 최일선에서 군민과 군정의 가교역할을 하는 이장들의 마인드 향상 및 역량을 강화하는데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ej7648@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