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뉴스핌] 조은정 기자 = 전남 담양군이 민선 8기 '새로운 담양 군민과 함께' 실현을 위해 군민에게 약속한 6대 분야 17대 약속 37대 핵심과제로 구성된 군수공약사항 세부실천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공약사항 6대 분야는 군정 추진을 위한 핵심으로 ▲농업의 미래전략산업화로 잘사는 부자농촌 만들기 ▲맞춤형 복지시스템 '향촌복지' ▲지역성장동력산업 육성 및 교육·문화 인프라 구축 ▲전 지역 균형개발로 정주여건 개선 ▲군민과 관광객이 함께 행복한 남도문화 관광도시 ▲군민참여 활성화로 포용적 공감행정 구현 분야로 구성돼 있다.
민선8기 군수공약사항 세부실천계획 보고회 [사진=담양군] 2022.11.08 ej7648@newspim.com |
이번 보고회에서는 군민이 공감할 수 있는 공약추진 성과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실천계획에 대한 심도 있는 보고가 이뤄졌다.
부자농촌 만들기를 위한 스마트팜 기반 조성, 공공형 딸기 우량묘 지원, 스마트 축산 ICT 시범단지 조성의 차질 없는 추진을 강조했으며, 향촌복지 실현을 위한 가정방문 보건사업·종합적인 의료서비스 기능 강화에 적극적인 행‧재정적 지원을 지시했다.
또한 청년이 돌아오는 담양을 실현하기 위한 제2산업단지 조기 조성에 역량을 집중해달라고 주문했다.
이병노 담양군수는 "대내외적으로 매우 힘든 시기임도 불구하고 군수 공약사항은 군민과의 약속이며 민선 8기 군정 철학이 담겨있기에 반드시 이행돼야 한다"며 "이번 보고회로 부족한 부분들을 보완하고 공약 추진에 따른 사업비를 내년 본예산에 적극 반영해 군민과의 약속을 반드시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ej7648@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