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뉴스핌] 남경문 기자 = "꽃愛 설렘! 섬愛 끌림 거제섬꽃축제에 꽃멍하러 오세요."
경남 거제 국화동산[사진=거제시] 2022.10.21 |
경남 거제시는 오는 29일부터 11월 6일까지 9일간 거제면 농업개발원 일원에서 제16회 거제섬꽃축제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코로나19로 2019년 이후 3년 만에 열리는 이번 거제섬꽃축제는 예년과 달리 입장료를 받지 않는다.
운영시간은 주말에는 오후 8시까지 운영하며 조명을 활용한 동백원 빛정원 등 야간 볼거리도 준비했다. 문화예술 전시장과 판매장, 음식점은 야간운영에도 함께한다.
이번 축제는 '꽃愛 설렘! 섬愛 끌림!!' 주제에 맞게 아름다운 조형물들이 들어섰으며, 여러 공연과 식물문화 확산을 위한 식물 관련 체험 등 다양한 즐길거리와 볼거리를 풍족하게 준비했다.
볼거리로 거제지역 예술인들의 재능기부 버스킹 공연과 매직버블, 힐링 뮤지컬 등의 문화예술초청공연이 열린다.
29일 개막공연에는 슈퍼밴드2에서 멋진 기타연주로 주목받은 장하은의 초청공연도 마련돼 축제장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개막식에 이어 기후변화에 따른 아열대 과수 영농활동 체험장으로 활용될 '스타돔'에서 점등식도 열린다.
이 밖에도 행사장인 농업개발원은 농업 관련 교육과 실증연구가 병행되는 곳으로 파파야, 게욱, 레몬과 같이 야외에서 보기 어려운 작물도 축제장에서 만날 수 있다.
news234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