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뉴스핌] 이성훈 기자 = 경기 안성시 대표 브랜드인 안성마춤한우를 전문으로 취급하는 '안성마춤 한우갤러리'가 개장됐다.
18일 시는 안성마춤 한우갤러리(안성시 태평무길 35)에서 개소식을 갖고 영업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안성마춤한우갤러리 개소식[사진=안성시] 2022.10.18 krg0404@newspim.com |
'안성마춤 한우갤러리'는 안성시 대표 브랜드인 '안성마춤한우'의 전문 음식점으로 시민들에게 고품질의 축산물을 제공하고 축산업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축산물직거래활성화 지원사업' 일환으로 추진됐다.
이 사업에는 지난해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확보한 1억5000만원과 '안성마춤한우타운 지원사업'으로 시비 5억원을 지원받아 건립됐다.
시설 내부에는 식당, 식육판매점, 카페 등이 구비돼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안성마춤한우회 김학범 회장은 "'안성마춤 한우갤러리'는 주민들의 접근 편의성을 고려해 건립됐다"며 "안성마춤 한우갤러리가 안성의 명소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에 김보라 시장은 "질 좋은 축산물을 공급해 시민들의 만족감을 높이는 동시에 축산농가 소득증대에도 기여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안성마춤한우'의 브랜드 가치가 더욱 높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krg040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