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뉴스핌] 남경문 기자 = 경남 의령군은 30일 서울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2022 국민공감캠페인'에서 자치행정경영 '행정혁신' 부분 대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오태완 의령군수가 30일 서울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2022 국민공감캠페인'에서 자치행정경영 '행정혁신' 부분 대상을 받고 기뻐하고 있다.[사진=의령군] 2022.08.30 |
행정안전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동반성장위원회 등이 후원한 이번 시상식에서 의령군은 주민생활과 밀접한 혁신 사례 발굴 노력 등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군은 '지역 맞춤형 주민자치 사업'을 통해 군민 스스로가 사업을 발굴하고 사업의 참여로 이어지게 해 의미의 군민과의 소통, 공감을 이뤄냈다는 평을 받았다.
'드림카페'와 '행복빨래빵' 등 의령군 주민자치회 우수 발굴 사례는 평가 내내 심사위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오태완 군수표 정책도 이번 수상에 한몫했다.
오 군수는 취임 후 군민과의 대화, 1일 명예군수제, 군민공약평가단, 정책자문단 등 상향식 주민 참여를 통해 군민과의 소통 채널을 강화했다는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다수의 공모사업에 선정되는 등의 정책 성과 배경에 주민과 소통하는 참여 자치 행정이 빛을 발했다는 분석이다.
오태완 군수는 "이번 수상은 소통하는 공감 행정에 군민께서 적극적으로 화답해 주신 결과"라면서 "군민 덕분에 의령군 행정이 더욱 빛이 나고 있다"고 말했다.
news234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