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뉴스핌] 박승봉 기자 = 경기 의왕시가 다음달 1일~16일까지 '원어민 화상외국어 학습 4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오는 10월 4일 부터 12월 30일까지 3개월 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4기는 의왕시 소재 학생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의왕시 화상외국어 학습 홈페이지에서 희망하는 언어(영어, 중국어)와 수강형태(1대1 ~ 1대4)를 선택해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된다.
화상외국어 4기 수강생 모집 홍보물. [사진=의왕시] 2022.08.29 1141world@newspim.com |
의왕시 원어민 화상외국어 학습은 시공간 제약 없는 맞춤형 평생학습의 일환으로 코로나 시대 비대면 교육 서비스 강화와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지난 3기 수강생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4.4점(5점 만점)으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수강생들은 "온라인 수업이지만 자료나 교육과정이 학습에 참여하기 쉽게 잘 구성되어 있다"며 "자녀의 수준에 맞는 눈높이식 수업으로 아주 만족스럽다"는 의견과 함께 재수강 의사를 밝혔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의왕시 화상외국어 학습은 수강생 만족도가 높고 시민들에게 관심을 많이 받고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 시민에게 수준 높은 외국어 교육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1141world@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