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뉴스핌] 남동현 기자 = 부산시교육청은 19일 오후 2시 부산진구 미래교육원 대강당에서 초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업성취도평가 바로 알기'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맞춤형 학업성취도 자율평가 리플렛 [사진=부산시교육청] 2022.08.18 ndh4000@newspim.com |
이번 설명회는 학생들의 전인적인 성장을 위해 새롭게 도입되는 '맞춤형 학업성취도평가'에 대해 안내하고, 학업성취도평가 시행에 대한 학부모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열린다.
맞춤형 학업성취도평가는 새롭게 도입되는 컴퓨터 기반의 학업성취도평가로, 학생들이 교육과정을 통해 배워야 하는 지식, 역량(기능), 태도 등을 구체적으로 진단해 맞춤형 피드백을 제공한다.
교과별 성취 수준, 영역·역량별 성취율 등과 같은 인지적 평가 결과 뿐만 아니라 자신감, 가치, 흥미, 학습 의욕, 사회·정서적 역량 등과 같은 비인지적 특성에 대한 평가 결과를 제공해 학생의 전인적 성장을 지원한다.
설명회에서 '교육컨설팅 나비' 이원석 대표의 자기주도학습 관련 강연과 오는 26일에는 관내 중·고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하윤수 부산교육감은 "이번 설명회가 학부모들에게 맞춤형 학업성취도평가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자녀교육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맞춤형 학업성취도 자율평가 전수 실시는 초·중등교육법 제9조와 교육부 고시 2022-2호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총론의 '교육청이 학교 교육과정 질 관리를 위해 학업성취도 평가를 실시한다'에 근거를 둔다.
ndh400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