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뉴스핌] 박승봉 기자 = 경기 시흥시가 오는 9월 23일부터 25일에 열리는 시흥갯골축제의 '갯골DJ박스'에서 갯골DJ와 함께할 시민DJ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시민DJ가 진행하게 될 '갯골DJ박스'는 시흥갯골축제에서 처음 선보이는 프로그램이다.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하는 갯골축제 현장에서 관람객들과의 소통을 활성화하고, 다양한 시흥의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기획됐다.
시흥갯골축제 시민 DJ모집 포스터. [사진=시흥시] 2022.08.15 1141world@newspim.com |
아울러 축제장의 종합안내소 매개체로도 활용돼 축제 소식과 프로그램 안내 등 관람객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도 실시간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모집 대상은 시흥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모집기간은 이달 10일부터 31일까지다.
총 3명 내외로 선발된 시민DJ는 축제 현장에서 갯골DJ인 개그맨 조승제와 함께 보조DJ 역할을 하며, 프로그램 소개 및 공지사항 안내, 사연읽기 등을 진행하는 갯골 DJ박스를 운영한다.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시흥갯골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관광과 시흥갯골축제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시 관광축제팀 관계자는 "시흥시민이 직접 축제의 일원이 되어 시민으로서의 자부심을 느끼고, 많은 관람객에게 시흥갯골축제의 다양한 이야기와 소식을 들려주는 즐거운 경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1141world@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