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뉴스핌] 조은정 기자 = 전남 나주시의회는 11일 본회의장에서 제9대 나주시의회 개원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원식에는 윤병태 나주시장을 비롯한 전 시의장, 박윤자 나주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개원식에 앞서 시의원들은 현충탑과 정렬사를 찾아 참배 했다.
이날 제9대 나주시의회는 ▲경제위기 속 시민이 필요한 곳에 함께하는 의회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으로 시민의 목소리가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의회 ▲집행부에 대한 합리적 감시와 견제로 의회 본연의 역할에 충실한 의회를 만들어 사회전반을 세밀하게 살펴나가겠고 약속했다.
제9대 나주시의회 개원식 "원칙과 소신 갖고 성실히 수행"[사진=나주시의회]2022.07.11 ej7648@newspim.com |
또한 의원들은 이날 시의회 위상을 강화하고 성숙한 의회로 도약하기 위해 새로운 출발을 다짐했다.
이상만 의장은 "앞으로 의회를 운영함에 있어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통해 민생을 충분히 살피고, 시민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바탕으로 시민의 목소리가 시정에 직접 반영될 수있도록 앞장서겠다"밝혔다.
이어 "시민의 기대에 어긋남 없이 원칙과 소신을 가지고 성실하게 직을 수행할 것을 약속드린다" 며 "시민여러분들과 함께 새롭게 변화되어가는 나주시의회를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나주시의회는 지난 5일 제242회 임시회를 열고 시의회 의장에 이상만 의원, 부의장에 황광민 의원, 의회운영위원장에 김정숙 의원, 기획총무위원장에 이재남 의원, 경제산업위원장에 박소준 의원이 각각 선출됐다.
ej7648@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