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2일 로컬푸드직매장 출하 생산자 설명회
[의성=뉴스핌] 남효선 기자 = 경북 의성군이 추진하는 로컬푸드직매장 조성사업이 지역의 생산농가들로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오는 11~12일 로컬푸드직매장에 출하를 희망하는 생산자를 대상으로 하는 로컬푸드 설명회를 개최한다.
의성군은 로컬푸드를 통한 지역 먹거리 선순환경제 실현을 위해 올해 추석 전 개장을 목표로 의성읍 중리리에 로컬푸드직매장을 조성하고 있다.
경북 의성군이 올 추석 전 개장으로 목표로 추진하는 로컬푸드직매장 조성사업 관련 설명회를 오는 11~12일 진행한다.[사진=의성군] 2022.07.08 nulcheon@newspim.com |
이번 설명회는 로컬푸드직매장에 출하를 희망하는 생산자와 귀농인, 사회적경제 조직을 대상으로 로컬푸드에 대한 이해도와 참여를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설명에서는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신선한 먹거리를 공급하기 위한 안전 생산․관리 및 출하방법과 운영규칙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다.앞서 의성군은 지난 5월부터 마을방문 간담회와 농업단체 등을 중심으로 설명회 등을 통해 로컬푸드사업을 집중 홍보했다.
지금까지 200농가 이상의 생산자가 의성로컬푸드직매장 참여를 신청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의성로컬푸드직매장이 지역 농산물 직거래 활성화를 통해 안전한 먹거리 확보, 지속가능한 농업, 지역순환경제 실현에 크게 기여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nulcheo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