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자금 대출 신청·접수 6일부터 실시
[세종 = 뉴스핌] 김범주 기자 = 올해 2학기 학자금 대출 금리가 1학기와 동일하게 1.7%로 동결된다.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은 이 같은 내용으로 올해 2학기 학자금 대출 신청·접수를 오는 6일부터 실시한다고 4일 밝혀다.
/제공=교육부 [세종 = 뉴스핌] 김범주 기자 = 2022.07.04 wideopen@newspim.com |
학자금 대출을 희망하는 학생은 본인의 전자서명 수단을 사용해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등록금 대출은 오는 10월 13일까지, 생활비 대출은 11월 17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학생은 연령·이수학점·소득기준 등 학자금 대출 제도별 자격요건과 지원 혜택을 고려해 신청할 수 있다. 취업 후 상환 학자금 대출받는 '저소득·다자녀 가구의 대학생 또는 대학원생은 재학 중 이자를 면제 받을 수 있다. 학자금지원 4구간 이하 학부생에게는 생활비가 무이자로 지원된다.
한편 과거 고금리 학자금 대출을 저금리로 전환하는 '제3차 저금리 전환대출'의 신청 및 접수도 오는 6일부터 실시한다. 과거 2차례의 전환대출 대상에서 제외되었던 2010년~2012년 일반상환 학자금 대출자(금리 3.9~5.7%)까지 포함해 3년간 시행된다. 전환 금리는 2.9%다.
학자금 대출과 관련된 상세한 내용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문규 교육부 대학학술정책관은 "학자금 대출이 꼭 필요한 학생은 대출신청 기간 내에 빠짐없이 신청하여 혜택을 받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wideop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