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뉴스핌] 박승봉 기자 = 경기 의왕시는 지난 28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지역 건축사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관계공무원 및 지역건축사 16명이 참석한 이날 간담회에서는 △건축물 품질관리에 대한 주요 지적사항 △건축 관계법령 및 조례 주요개정사항 안내 △인·허가 관련 행정절차 불편사항 및 개선방향 △다락 등에 대한 불법구조변경 예방 협조 등에 관한 사항을 논의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의왕시는 지난 28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지역 건축사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진=의왕시] 2022.06.29 1141world@newspim.com |
특히 올해 1월 발생한 아파트 공사현장 붕괴사고와 관련해 사고조사위원회에서 발표한 주요사고 원인과 재발방지안에 대해 안내하면서 유사한 사고가 재발하지 않도록 관내 건축공사 감리업무 수행에 철저를 기하여 줄 것을 요청했다.
윤종식 건축과장은 "지역 건축사들과의 정기적인 간담회를 통해 민·관 소통의 계기를 마련함으로써 시민들에게 투명하고 지속적인 발전이 이루어지는 건축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특히 건축공사장 안전사고 발생 및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으로 공사현장에 대한 안전관리가 더욱 중요해진 만큼 안전한 의왕시 건설에 최선을 다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1141world@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