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뉴스핌] 박성진 기자 = 부산시는 오는 24일까지 차세대 인공지능 전문가 육성 과정인 아이펠(AIFFEL) 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AI 전문인력 양성과정 2기 교육생 모집 포스터[사진=부산시] 2022.06.08 psj9449@newspim.com |
아이펠(AIFFEL) 훈련과정은 정보통신기술(ICT) 인력을 대규모 양성하는 부산디지털혁신아카데미의 K-디지털 트레이닝 교육으로, 교육플랫폼 ㈜모두의연구소와 함께 오는 27일부터 12월 13일까지 약 6개월간 아이펠 부산 캠퍼스(센텀벤처타운)에서 진행된다.
기본적인 이론교육과 함께 아이펠 교육을 이수한 교육생들이 퍼실리테이터로서 수업에 참여해 교육생들과 함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찾고 교육생 스스로 학습하는 방법을 터득하는 자기 주도적 방식으로 교육이 진행된다.
머신러닝, 딥러닝 등 기본 이론과 주제별 다양한 딥러닝 기본모델을 습득하고 분야별 심화학습 및 팀별 연구주제를 정해 과업을 수행한다.
교육생 스스로 연구주제를 정하고 협력기업이 제공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등 다양한 훈련을 통해 인공지능 기술에 대한 실전 경험을 가질수 있도록 교육이 구성되어 있다.
이번 2기 교육도 졸업예정자·취업준비자 대상으로 전액 무료로 제공되며, 대면 교육으로 진행된다.
psj944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