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종합=뉴스핌] 백운학 기자 =6.1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충북 여야 정치권이 19일 일제히 출정식을 갖고 13일간의 공식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충북에서는 이번 선거에 충북지사 2명과 교육감 2명, 기초단체장 29명 등 기초· 광역의원, 비례대표 등 모두 337명이 후보가 등록을 했다.
노영민 더불어민주당 충북지사 후보와 김영환 국민의힘 충북지사 후보 [사진=뉴스핌DB] |
선거 첫날인 국민의힘 충북도당은 이날 오전 10시 청주육거리 종합시장 앞에서 출정식을 열고 지방선거 승리를 다짐했다.
정우택 총괄 상임선대위원장을 비롯한 선대위원과 김영환 도지사 후보, 이범석 청주시장 후보 등 청주권 당 소속 후보자와 선거사무원, 당원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더불어민주당은 오전 9시20분 청주실내체육관 광장에서 출정식 행사를 갖고 세몰이에 나섰다.
출정식에는 이장섭 도당위원장을 비롯해 노영민 충북지사 후보, 송재봉 청주시장 후보, 광역·기초의원 후보자, 선거운동원 등이 대거 참가했다.
정의당 충북도당은 오후 2시 충북도청 서문 앞에서 출정식을 갖고 선거운동에 돌입한다.
국힘 김영환 충북지사 후보는 이날 오전 7시30분 청주시 흥덕구 공단오거리에서 출근인사로 공식 선거운동을 시작했다.
이어 오전 10시 청주육거리 시장으로 자리를 옮겨 지방선거 승리를 위한 출정식에 참석해 승리를 위한 세몰이에 나섰다.
민주 노영민 후보는 이날 새벽 4시40분 청주시 흥덕구 휴암동 청주환경관리센터를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하는 것으로 첫 공식일정을 소화 했다.
이어 오전 8시 상당공원에서 시민들에게 출근인사를 한 후 오전 9시 20분 청주체육관앞에서 출정식을 가졌다.
김병우 교육감 후보[충북=뉴스핌] 백운학 기자 = 2022.05.19 baek3413@newspim.com |
김병우 교육감 후보는 선거운동 첫날 도내 전체 시군에서 '행복교육 으랏차' 유세단 출정식을 갖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들어갔다.
김 후보는 이날 오전 출근 시간대 청주 방서사거리에서 '행복교육 으랏차' 유세단 선거 로고송에 맞춰 흥겨운 율동을 선보이며 지지를 호소했다.
윤건영 충북교육감 후보는 오전 8시40분 청주시 봉명4거리 선거캠프 건물 앞에서 출정식을 갖고 선거 승리를 다짐했다.
출정식에는 후보단일화에 함께 한 심의보 전 예비후보와 김진균 전 후보가 참석 보수성향의 윤 후보 지지를 당부했다
송재봉 청주시장 후보[충북=뉴스핌] 백운학 기자 = 2022.05.19 baek3413@newspim.com |
청주시장에 도전한 민주당 송재봉 후보는 이날 0시 우진교통방문을 방문해 눈길을 끌었다.
그는 "청주시민의 대표적 이동수단인 시내버스 회사를 방문해 현장을 살피고 코로나19·준공영제 시행 등으로 큰 변화를 맞이한 버스업계의 목소리를 직접 경청하기 위해 첫 일정을 잡았다"고 말했다.
국힘 이범석 청주시장 후보도 이날 아침 청주시내에서 출근인사를 하며 첫 공식일정을 마친 후 출범식을 갖고 공식 선거운동을 시작했다.
국민의힘 김문근 단양군수 후보는 단양군 단양읍 자신의 선거사무소 앞에서 후보자들과 함께 출정식을 열고 당선을 위해 첫 발을 내디뎠다.
그는 "위대한 군민과 현명한 당원들의 귀중한 한 표 한 표가 단양의 미래를 결정한다"며 "잘 준비된 자신을 선택해달라"고 호소했다.
국민의힘 구자평 음성 군수 후보와 김경회 진천군수 후보는 충북혁신도시에서 음성·진천 합동 출정식 갖고 반드시 승리할 것을 다짐했다.
민주당 조병옥 음성군수 후보는 감우재 충혼탑 참배에 이어 대한노인회 음성군지회를 찾아 첫 인사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송기섭 진천군수가 선거운동을 하고 있다. [사진 = 송기섭 후보 선거캠프] 2022.05.19 baek3413@newspim.com |
민주당 송기섭 진천군수 후보는 이월면 버스터미널 앞에서 출정식에 이어 진천읍 단위농협 앞에서 주민과 지지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첫 지지유세를 가졌다.
baek3413@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