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영균 기자 = 국회 이명수 의원(국민의힘, 충남 아산시갑)은 오는 17일 국회 도서관 대강당에서 이해식 국회의원, 이은주 국회의원과 공동으로 '지방공무원 인사공정성 확보 방안 마련을 위한 국회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지방공무원 인사제도 실태와 문제점을 파악해 합리적인 인사제도 개선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된다.
국회 이명수 의원(국민의힘 충남 아산시갑)은 오는 17일 국회 도서관 대강당에서 이해식 국회의원, 이은주 국회의원과 공동으로 '지방공무원 인사공정성 확보 방안 마련'을 위한 국회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사진=이명수 의원실] 2022.05.16 gyun507@newspim.com |
토론회의 좌장은 상명대 조태준 교수가 맡는다. 명지대 진종순 교수가 발제하며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이재용 연구위원, 시군구연맹 제도개선위원회 안남귀 위원장, 영주시청공무원노동조합 황홍현 위원장, 김포시청공무원노동조합 유세연 위원장, 행정안전부 담당 등이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이명수 의원은 "자치단체장의 인사권한에 따라 인사행정의 다양한 원칙과 기준이 훼손되고 이로 인한 구성원의 고충이 계속되는 상황"이라며 "공정한 인사시스템과 내부 청렴도 평가 상관성과 인사 관련 기준의 문제점과 대안 등에 대한 다각적인 논의를 거쳐 새로운 패러다임의 지방공무원 인사행정에 대한 전략마련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gyun5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