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뉴스핌] 박승봉 기자 = 경기 의왕시는 지난 14일 평생학습관 공연장에서 공모를 통해 선정된 지역내 중·고교 학생동아리 및 청소년수련시설 동아리의 대표학생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회 의왕 학생동아리 연합회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날 행사에서는 동아리 주요사업과 연간 일정 등을 안내하고 학생들이 직접 각 학교의 대표 및 동아리 연합회 회장과 부회장을 선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의왕 학생동아리 연합회 발대식. [사진=의왕시] 2022.05.15 1141world@newspim.com |
인문사회, 문화예술, 자연과학 등 다양한 분야로 구성된 학생동아리 연합회는 앞으로 학생들이 중심이 되는 학생동아리 리더십캠프와 의왕 학생축제를 기획·운영하는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날 연합회 회장으로 선출된 의왕부곡중학교 김시현 학생은 "앞으로 동아리 활동을 통해 친구들이 함께 고민하며 성장해 나가는 연합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은영 평생교육과장은 "학생들이 동아리 활동을 통해 친구들과 우정을 쌓고, 다양한 경험과 주도적인 참여로 보다 발전적인 청소년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1141world@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