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후 정치행보 응원할 것"
[여수=뉴스핌] 오정근 기자 = 더불어민주당 권오봉 여수시장 예비후보는 3일 전창곤 예비후보가 입장문을 통해 공개적으로 "중립선언을 한 뜻을 존중한다"고 밝혔다.
권 후보는 이번 여수시장 후보 경선에서 아쉽게 고배를 마신 전창곤 예비후보의 그동안의 노고에 대해 같은 예비후보로서 위로의 말을 전하며 "전 후보의 앞으로의 정치 행보를 함께 응원하겠다"는 입장을 발표했다.
권오봉 여수시장 예비후보 [사진=권오봉 선거사무소] 2022.05.03 ojg2340@newspim.com |
이어 전 후보가 입장문을 통해 지적한 이번 경선 과정에서의 편가르기와 줄세우기, 비방하기 등의 구태정치 풍토에 대한 지적에 대해서도 공감한다고 밝히면서 전 후보가 그 피해자가 된 것에 대한 안타까움을 전했다.
또한 "전 후보의 시민우선·시민중심 행복특별시를 만들겠다는 정책 비전은 자신의 시정 철학과 그 궤를 같이한다"며 "전 후보의 공약들을 최대한 시정에 반영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전 예비후보가 밝힌 공공주택 입주민에 대한 권익보호를 제도화해 주민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이러한 갈등을 해결하기 위한 '공동주택 입주민 권익보호기구 설치'정책 등을 최대한 수용할 것이며 필요하다면 이를 위한 협의의 자리도 빠른 시일 내에 만들겠다는 뜻을 전했다.
ojg234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