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뉴스핌]정철윤 기자 = 경남 거창군은 청년거점공간인 '청춘창고'에서 오는 5~6월에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만 19세 이상 45세 이하 청년을 대상으로 원데이 클래스 형식의 교육프로그램 '청춘수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거창군 청춘창고 프로그램 홍보 포스터[사진=거창군]2022.04.25 yun0114@newspim.com |
'청춘수업'은 청년문화여가생활의 활성화를 위한 목적으로 ▲청춘 원데이 ▲청춘 썸데이 ▲청춘 특강 ▲청춘 문화놀이터의 4가지 형식의 프로그램으로 기획했다.
'청춘 원데이'는 매주 화요일 지역 청년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 공예 활동 중심의 원데이 클래스로 원목도마, 앙금플라워 컵설기, 플라워리스, 에그타르트 만들기를 비롯해 환경을 위한 제로웨이스트 샴푸바와 고체치약 만들기, 라탄 공예 등이 진행된다.
'청춘 썸데이'는 매주 목요일 지역 미혼청년 남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로 커플의 데이트 및 미혼 청년이 자연스러운 친교의 열린 장소로 활용될 것이며, MBTI 테스트, 칵테일 즐기기, 압화 소주잔 만들기, 향수 만들기 프로그램이 있다.
그 외 '청춘 특강'과 '청춘 문화놀이터'는 지역 청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특강 및 문화예술공연 행사로, '거제 청년마을, 아웃도어 아일랜드'를 조성하여 운영 중인 ㈜공유를 위한 창조의 박은진 대표의 특강과 청년 대상 버스킹 및 클래식 음악 공연 등이 대기 중이다.
yun011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