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삼척지역에 자리잡고 있는 중소기업 3개사가 강원도 백년기업과 유망 중소기업으로 선정됐다.
3일 삼척시에 따르면 강원도는 최근 강원도중소기업지원기관협의회를 개최하고 강원도 백년기업 6개사와 신규 유망중소기업 52개사를 선정됐다. 삼척지역에서 선정된 3개사는 백년기업에 계성양계 영농조합법인, 유망중소기업에 ㈜이화산업, ㈜뉴티브이다.
지난 2일 시장집무실에서 올해 선정된 백년기업과 유망중소기업에 인증서 및 현판을 수여했다.[사진=삼척시청] 2021.11.03 onemoregive@newspim.com |
올해 백년·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된 기업들은 '도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 우대'와 기업의 국내 판로 확대 및 해외시장 개척 등 도와 유관기관이 추진하는 각종 시책을 우선지원 받게 됐다.
강원도 백년기업은 지역경제 성장의 근간을 형성해 온 20년 이상의 업력을 가진 향토기업을 발굴해 '100년을 이어가는 도 대표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지난 2012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강원도 유망중소기업은 도내에서 2년 이상 20년 미만 사업을 영위하면서 경영 안정성이 인정되며 첨단 기술·특허 보유 등 성장 잠재력이 높은 유망주소기업을 발굴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지역경제에 근간이 되는 향토기업을 육성해 더 많은 업체를 유망중소기업으로 더 나아가 백년기업으로 지속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