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뉴스핌] 박승봉 기자 = 경기 의왕시가 2022년 대학입시 수시 원서접수를 앞둔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해 2022학년도 온·오프라인 수시 설명회 및 종합 컨설팅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다음 달 14일 의왕시 평생학습관 3층 공연장에서 개최되는 설명회 1부에서는 대입 전문가 남윤곤 메가스터디 입시전략연구소장의 2022학년도 수시분석 및 지원전략 등에 대한 강의가 준비돼 있으며 2부에서는 장광원 데오럭스 교육그룹 대표로부터 자기소개서 및 면접 합격전략 등을 주제로 강연이 있을 예정이다.
2022학년도 대입 설명회 홍보지. [사진=의왕시] 2021.07.15 1141world@newspim.com |
특히 이번 설명회는 코로나로 참석이 어려운 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의왕시청'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방송되며 온라인 선착순 신청을 통해 현장 방청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1대 1 맞춤형 진학 컨설팅은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설명회 당일 오전 10시 30분부터 평생학습관 1층 대강당에서 경기진학정보센터 소속 현직 교사단과의 종합 컨설팅이 준비돼 있으며 전문 컨설턴트와의 자기소개서·면접 비대면 Zoom 컨설팅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설명회 현장 방청과 컨설팅 참여 신청은 오는 19일 오전9시부터 의왕시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으며 행사 당일 참석자는 입장 시 발열 및 건강상태를 체크하고 전자출입명부 확인 등 방역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해야 한다.
김상돈 시장은 "그간 코로나19로 인해 대입에 관한 정보를 얻는 것이 어려운 상황에서 이번 대입 설명회를 통해 우리시 학생들의 진학 설계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많은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1141world@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