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뉴스핌] 서동림 기자 =경남 산청군은 황매산 철쭉을 랜선으로 감상할 수 있도록 실시간 영상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4일 밝혔다.
비록 축제는 취소됐지만 산청 황매산의 진분홍 꽃 물결을 실시간으로 감상할 수 있는 온라인 영상 시스템이 구축된 것이다.
산청 황매산 철쭉 실시간 유튜브 영상[사진=산청군] 2021.05.04 news_ok@newspim.com |
실시간 영상은 유튜브 검색창에 '산청 황매산 철쭉'을 검색한 후 산청군 공식 유튜브 채널인 '산청여행'을 클릭 하면 감상할 수 있다.
'산청황매산철쭉제' 홈페이지에 접속해도 확인할 수 있다.
군은 황매산의 관광 자원화를 위해 최근 산상 공원인 '산청황매산 미리내 파크'에 야간 별빛터널, 러브 포토존, 캠핑장 등을 갖춰 데이트 코스로 각광 받았으며 지난해에는 '경남 웨딩 핫플레이스'로 선정됐다.
군은 산청 황매산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기 위해 오는 6월26일 미리내파크에서 온라인 병행으로 실시하는 '산청황매산 별빛 세레나데' 행사도 개최한다.
이 행사는 대한민국 남녀커플을 대상으로 사랑을 고백하는 노래를 독특한 퍼포먼스와 함께 보여주는 경연대회다.
군 관계자는 "현재 코로나 19로 축제나 행사들이 취소되고 있는 상황이지만 지역 경제 활성화와 포스트코로나를 대비하는 관광홍보가 필요한 상황"이라며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온라인과 병행한 소규모 행사 등을 조심스럽게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news_ok@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