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뉴스핌] 박인영 기자 = 청주시립도서관이 오는 16일과 21일에 책읽는청주 대표도서 유튜브 생방송 2차 북토론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도 유튜브를 활용해 비대면으로 진행하며, 직장인 등 다양한 계층의 참여를 위해 저녁 시간과 오전 시간으로 나눠 이뤄진다.
청주시립도서관이 책읽는청주 대표도서 유튜브 생방송 토론회를 개최한다. 사진은 유튜브 생방송 진행 모습. [사진=청주시립도서관] 2020.08.11 cuulmom@newspim.com |
16일은 저녁 9시부터 북튜버 락서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청소년부문 대표도서 '뉴스, 믿어도 될까?' 공감토크 생방송을 진행한다.
락서는 유튜브를 통해 꾸준히 시청자들과 소통한 경험을 바탕으로 '가짜와 진짜를 거르는 미디어 리터러시의 힘'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21일은 오전 10시 정은영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아동부문 대표도서 '안녕, 나야 미호종개'의 저자인 김정애 작가와 함께한다.
이날은 시립도서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방송 예정이며, 작가의 소감과 작품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가 전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누구나 접속해 시청할 수 있으며, 실시간 댓글을 통해 진행자와 의견 나눔도 할 수 있다.
cuulmom@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