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뉴스핌] 남경문 기자 = 부산시는 '안녕 여름, 안녕한 부산' 캠페인 영상을 공식 유튜브와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 |
부산시가 공개한 '안녕 여름, 안녕한 부산' 캠페인 영상[사진=부산시] 2020.06.28 news2349@newspim.com |
'안녕 여름, 안녕한 부산' 캠페인은 코로나19 방역 대응이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되는 시점에 부산 시민들의 경각심을 지속적으로 환기시키기 위해 진행되고 있는 캠페인이다.
여름철에 대한민국 제1의 관광도시 부산의 방문객 증가가 예상되는 상황에서 부산의 여름이라는 특수성과 안전을 담은 '안녕 여름, 안녕한 부산' 캠페인 영상은 현재 부산의 상황에 맞는 생활 속 거리두기를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다양한 함축적 의미를 지닌 '쫌'이라는 부산 사투리를 강조하여 손 씻기, 마스크 쓰기, 2m 거리두기, 실내 창문 열기, 아프면 쉬기를 표현하였으며, 5편의 시리즈로 제작되었다.
코로나19로 인해 위기를 겪고 있는 지역 문화예술인들을 돕기 위해 부산지역 출신 배우들을 출연시킴으로써 '코로나19를 다함께 이겨내자'는 메시지도 더했다.
'안녕 여름, 안녕한 부산' 영상은 부산시 유튜브(www.youtube.com/DynamicBusan), 페이스북(www.facebook.com/BusanCity)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news234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