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뉴스핌] 양상현 기자 = 더불어민주당 포천·가평 이철휘 예비후보는 23일 어르신 관련 공약을 발표했다.
이철휘 민주당 포천·가평 예비후보, 어르신 관련 공약 발표 [사진=이철휘 사무실] 2020.03.23 yangsanghyun@newspim.com |
이 예비후보는 "지금 노인세대는 현재의 대한민국을 만든 분들로 잔혹한 일제 하에서도 독립의 의지로 민족자존을 지켜왔고 북의 남침에 대항해 나라를 지켜왔다"며 "전쟁의 참화에서 한강의 기적, 경제성장을 일으킨 주역으로 이분들의 희생과 노력이 없었다면 지금의 대한민국은 불가능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예비후보는 △포천 및 가평지역에 노인대학원 과정 개설 △노인대학원 포스트 과정 등 다양한 강좌 개발·보급 △지역 경로당 사업인 '은빛 아카데미' 프로그램 확산 △ 노년의 경제적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경로당 공동일자리 사업 추진 △노년의 건강을 위한 대책으로 지역 내 65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노쇠 검진 및 건강평가 활성화 등의 공약을 제시했다.
또 "건강한 노년을 위해 다양한 스포츠와 게임 보급 및 대회 유치, 파크골프장 건설, 슐런 등 각종 노인형 스포츠 보급 및 각종 대회 개최 등을 통해 스포츠 활동 참여 동기부여는 물론 건강을 위한 스포츠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노인복지관 순회버스 확대,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 운영 등도 공약했다.
yangsanghyu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