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동해시는 25일 평생교육센터에서 중·고등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0학년도 학습전략 및 대학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24일 시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는 입시정보 획득이 수도권보다 취약한 관내 학생들을 위해 인터넷 수능방송 스타 강사와 입시 전문가를 초빙하여 영어와 수학 학습법과 최신 입시정보 및 대학지원 전략 등에 대해 강의한다.
'영어 전략학습법'은 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 최명형 강사, '수학전략학습법'은 세븐에듀 온라인 정준교 강사가 설명하며 '입시정보 분석'은 에듀플렉스 진학입시연구소장 이승혁 강사가 진행한다.
자료사진.[뉴스핌 DB] |
동해시는 고교 비평준화 지역의 특성을 살리는 명품 교육도시 환경조성을 위해 입시설명회를 매년 개최해 오고 있다.
또 지난 2014년부터 서울 강남구와 협약해 학부모의 사교육비 절감과 학생의 학력신장을 위해 인터넷 수능방송을 지원해 오고 있다.
동해시는 입시설명회 확대와 명사 초빙 전인교육을 실시한 결과 지난 해 고등학생들의 명문대 진학률이 크게 향상됐다고 밝혔다.
박남기 행정복지국장은 "학생과 학부모가 대입전형을 바르게 이해하고 자신에게 맞는 대입 학습 전략을 세워 공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취약과목 학습 비법과 입시정보를 제공하여 관내 중·고등학생들이 변화하는 입시 환경의 흐름을 파악하면서 공부에 매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