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민주 기자 = 차가운 날씨와 미세먼지로 인해 컬비청소기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컬비청소기측은 "날씨가 차가워짐에 따라 미세먼지가 증가하면서 컬비 청소기 구입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컬비청소기. [사진=컬비청소기] |
겨울철은 난방으로 인한 미세먼지 발생이 많아지고 대기 정체가 증가하면서 고농도 미세먼지가 공기 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난다. 대기 오염이 겨울철에 더욱 심해지는 이유다.
미세먼지는 지름이 머리카락의 약 1/5인 10㎛ 이하로 매우 작다. 때문에 호흡기를 통해 폐에 침투하거나 혈관을 따라 체내로 들어가면 기도, 폐, 심혈관, 뇌 등 각 기관 등에 염증을 일으킬 수 있다.
컬비청소기는 유럽연합 필터기준인 EN1822에서 11등급을 받은 헤파필터를 사용한다. 헤파필터 6겹과 직물백 2겹으로 이루어진 먼지 주머니가 총 8겹의 확실한 필터링으로 흡수한 미세먼지 등 유해물질이 공기 중으로 다시 새어 나지 않도록 안전하게 차단해준다.
청소 시 별도 환기가 필요 없어 미세먼지가 높아지는 요즘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다. 또한, 컬비청소기의 짚브러쉬를 이용하면 외출 후, 외투에 묻은 미세먼지도 모두 제거할 수 있다. 전문가들은 미세먼지가 심할 때에는 헤파필터가 장착된 진공청소기나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말한다.
헤파필터(HEPA Filter)는 High Efficiency Particulate Air Filter의 줄임말이다. 직경 0.3µ의 입자를 99.95~99.97%까지 걸러낼 수 있는 필터를 뜻한다. 헤파필터가 장착된 제품을 고를 때에는 진짜 인증 받은 헤파필터를 사용한 제품인지 잘 확인해야 한다.
컬비청소기 관계자는 “대기 중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질수록 헤파필터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증가하여 헤파필터가 장착된 컬비청소기에 대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며 “갈수록 심해지는 미세먼지로부터 소비자들이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브랜드 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전했다.
hankook66@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