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최주은 기자 = 로봇 모션 및 에너지 제어 장치 전문 기업 알에스오토메이션이 연세대학교 공과대학 공학연구원과 스마트팩토리용 첨단 로봇 모션 제어 기술 관련 선행 연구 및 상호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알에스오토메이션은 연세대학교 공학연구원과 앞으로 3년간 선행 기술을 공동으로 연구하고 스마트팩토리용 첨단 로봇 제어 관련 기술 등 업계를 선도할 제어 기술을 앞장서 개발할 계획이다.
강덕현 알에스오토메이션 대표(왼쪽에서 네 번째)와 명재민 연세대 공학연구원장(왼쪽 다섯 번째) <사진=알에스오토메이션> |
알에스오토메이션은 더욱 활발한 산학 연구 활동을 위해 적극적인 인적 교류도 추진한다. 관련 산업 분야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은 물론이고, 다양한 연구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스마트팩토리에서 활용되는 로봇 모션 등의 관련 기술에 대한 세미나와 강연회를 공동으로 개최해 산업 진흥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명재민 연세대 공학연구원장은 “알에스오토메이션과 우리 대학이 시너지를 발휘해 양측 모두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덕현 알에스오토메이션 대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스마트팩토리용 로봇 모션 제어와 차세대 에너지 제어 기술의 고도화를 이뤄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jun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