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씨엘·비와이와 함께 ‘2016 SBS 가요대전’ 1부를 장식한 래퍼 오케이션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사진=오케이션 인스타그램> |
[뉴스핌=정상호 기자] 지드래곤, 씨엘, 비와이와 함께 ‘2016 SBS 가요대전’을 불태운 오케이션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1987년생인 오케이션은 대한민국의 힙합 래퍼다. 비프리(B-Free)의 힙합플레이야 ‘Where U At?!’ 랩 컴피티션 수상자로 뽑힌 후 비프리의 믹스테이프에 피쳐링으로 참여, 자연스레 하이라이트 레코즈와 함께했다.
지난 2011년 8월에는 힙합음악 웹진 ‘힙합플레이야’ 이달의 신인에 선정됐다. 이후 하이라이트 레코즈에 입단한 오케이션은 정식 데뷔 싱글 ‘You're The One’을 공개했다. 그 후 여러 무료 공개곡들과 싱글들을 발표했다. 정식 데뷔 앨범은 이듬해 12월 발표한 ‘탑승수속’이다.
현재 오케이션은 The Cohort 크루에 소속돼 있으며, 2016년 하이라이트 레코즈에서 탈퇴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오케이션은 26일 방송된 ‘2016 SBS 가요대전’에서 지드래곤, 씨엘, 비와이와 함께 ‘H-IP HOP 스테이지’에 올랐다.
한 무대에 자리한 오케이션, 지드래곤, 씨엘, 비와이는 테디가 프로듀싱한 ‘백만원’을 부르며 ‘2016 SBS 가요대전’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뉴스핌 Newspim] 정상호 기자(newmedi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