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오후 5시까지 접수…웹툰·포스터·사진 등 다양한 형태로 받아
[뉴스핌=한태희 기자] 한국중견기업연합회는 중견기업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제1회 중견기업 인식개선 공모전'을 연다고 16일 밝혔다.
공모전 주제는 '대한민국 경제의 히어로를 소개합니다'이다. 견실한 성장을 일궈내며 한국 경제 허리로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는 중견기업 소개하면 된다.
초·중·고생과 구직자, 일반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대상별 주제에 따라 웹툰, 포스터, 사진, 홍보 아이디어 등 다양한 형태의 창작물을 내면 된다. 오는 24일 오후 5시까지 접수 받는다. 중견기업 인식개선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사진=중견기업연합회> |
시상식은 중견련 법정단체 출범 2주년 기념일인 오는 7월22일 열린다. 중소기업청장상과 200만원이 수여되는 대상을 포함해 총 15개 팀에게 상을 준다. 수상작은 중견기업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한 콘텐츠로 활용되며 별도 전시관에서 볼 수 있다.
최희문 중견련 회원사업본부장은 "올해 처음 열리는 공모전을 통해 중견기업이 대한민국 경제의 히어로이자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있는 기업군으로 올바로 인식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특히 중견기업의 우수 인재 유입 기반 확충을 위해 중견기업 인식 개선 및 인지도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견련은 지난 2014년부터 청년 구직자를 중심으로 중견기업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다. 고질적인 인력난으로 고충을 겪는 중견기업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는 평가다.
[뉴스핌 Newspim] 한태희 기자 (ac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