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오늘저녁'에서 아귀찜 맛집을 소개한다. <사진='더만족해' 홈페이지> |
[뉴스핌=정상호 기자]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아귀찜 맛집을 소개한다.
25일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의 '가격타파 이유있는 맛집' 코너에서 저렴한 아귀찜 맛집을 찾아간다.
이날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소개되는 맛집은 경기도 남양주시 평내동에 위치한 '더만족해'다. 이곳에서는 아귀찜을 단돈 1만원에 즐길 수 있다.
이곳에서는 아귀찜과 함께 동태찌개, 가마솥밥 세트를 단돈 1만 원에 맛볼 수 있다. 살이 통통하게 올리 이맘 때 먹으면 가장 맛이 좋다는 아귀를 황태머리 넣고 끓인 물에 데쳐내는 것이 비법이다. 비린내를 잡고 촉촉하고 탱글탱글하게 유지한다.
여기에 오만둥이와 마늘을 넣어 1분30초동안 볶아낸 콩나물, 특제 양념장을 넣은 후 데친 아귀와 버무려주면 맛있게 매운 아귀찜이 완성된다. 이와 함께 곤이, 알 등을 푸짐하게 담아 칼칼하고 시원한 동태찌개, 유기농 쌀로 지은 가마솥밥의 조화가 일품이다.
매일 인근 시장을 찾아다니며 아귀, 동태, 각종 채소들을 발품팔아 구매해 재료비를 30% 절감하고 있다. 단 아귀찜, 동태찌개, 가마솥밥 세트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2인 이상 주문시 가능하다.
한편, MBC '생방송 오늘저녁'은 25일 오후 6시10분 방송된다.
[뉴스핌 Newspim] 정상호 기자(uma82@newspim.com) 페이스북 바로가기